[북런던 더비] ‘오바메양 추가골!’ 아스널, 토트넘에 2-0 리드(전반 진행중)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아스널이 오바메양의 추가골로 격차를 더욱 벌렸다.

토트넘 훗스퍼와 아스널은 27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를 치르고 있다. 전반 진행 현재 아스널이 2-0으로 앞서고 있다.

이날 토트넘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손흥민, 케인, 모우라가 포진했고 알리, 호이비에르, 은돔벨레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4백은 레길론, 다이어, 산체스, 탕강가가 책임졌고 요리스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이에 맞선 아스널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오바메양이 원톱으로 나섰고 스미스 로우, 외데가르드, 사카가 뒤를 받쳤다. 자카, 파티가 중원을 구성했고 4백은 티어니, 마갈량이스, 화이트, 토미야스가 짝을 이뤘다. 골문은 람스데일이 지켰다.

전반 초반 아스널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2분 스미스 로우가 사카의 땅볼 크로스를 놓치지 않고 침착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날카로운 슈팅이 나왔다. 전반 22분 좌측면에서 드리블을 시도한 손흥민은 파티를 제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공은 람스데일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아스널이 추가골을 만들었다. 전반 27분 티어니의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스미스 로우에게 감각적으로 공을 내줬다. 스미스 로우는 다시 컷백을 내줬고 오바메양의 득점으로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