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경X이슈] ‘코로나19 확진 속출’…연예계 또 멈추나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연예계가 긴장하고 있다. 곳곳에서 확진자가 속출하며 연예계마저 ‘셧다운’이 될 지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13일 영화 ‘헌트’(감독 이정재) 제작사 사나이 픽쳐스 한재덕 대표와 현장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정재, 정우성 등 제작진이 선제 검사에 나섰다. 한 대표가 현장을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혹시나 모를 염려에 촬영을 중단하고 즉각 대응에 나섰다.

두 사람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측은 14일 ‘스포츠경향’에 “선제 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주지훈, 김남길, 조우진, 박성웅 등 같은 기간 우정출연한 배우들도 선제 검사를 받고 ‘음성’ 판정을 받고 안도했다.

그러나 촬영 현장은 멈출 수 밖에 없었다. 현재 촬영 재개 시점을 놓고 방역 수칙을 확인하면서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개봉을 준비 중이던 신작들이나 영화제 행사 일정에도 차질이 생겼다. 영화 ‘보스베이비2’는 16일 예정했던 언론·배급시사회를 취소했다. 이들은 “서울·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침에 따라 건강과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언론 시사회를 취소하게 됐다”며 “개봉일은 오는 21일로 변경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액션히어로’ ‘더 레치드: 악령의 저주’ 등도 오프라인 시사회를 취소한 뒤 온라인 언론시사회로 전환했다.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 역시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14일에서 21일로 한주 연기했다.

방송가도 들썩였다. 방송인 임백천, 하승진, 배우 차지연이 확진 판정을 받으며 주변 접촉자들이 선제 검사에 나섰다. 또한 KBS1 일일극 ‘속아도 꿈결’에 출연하는 아역배우가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 검사를 받았고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안전을 위한 자가격리에 들어가면서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결방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KBS 이건준 드라마 센터장이 확진자로 분류되며 주위를 긴장하게 했고, 종합편성채널 JTBC와 MBC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해 방역을 마쳤다.

가수 서인영과 트레저 도영도 확진 판정을 받으며 가요계를 불안하게 했다. 서인영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측은 “서인영이 오늘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을 따를 예정이다”라고 밝혔고, 도영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도 “도영이 광고 촬영을 앞두고 진행한 자가진단키트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확인했다”며 “트레저 전 멤버들과 스태프 전원이 예정된 일정을 즉각 중단하고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았고 도영은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다른 멤버들과 스태프는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추가 확진자는 없다”고 전하기도 했다. 트레저 멤버들과 스태프는 자가격리 중이다.

비투비 민혁도 보컬 코치의 확진으로 가슴을 쓸어내렸다. 그는 신속항원 검사를 진행, 다행히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일정을 취소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갈 예정이다.

오랫동안 공들인 콘서트들도 잠정 연기된다. 백예린이 주축이 된 밴드 더 발룬티어스는 오는 15∼25일 마포구 롤링홀에서 열기로 한 콘서트 ‘조인 더 TVT 클럽’을 미뤘고, 그룹 골든차일드도 오는 17∼18일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진행할 ‘서머 브리즈’ 콘서트를 연기한다고 공지했다. 워너원 출신 김재환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개최 예정이었던 ‘2021 김재환 단독 콘서트-알람’을 취소했고, 밴드 엔플라잉도 오는 31일과 다음 달 1일 진행하려던 ‘2021 엔플라잉 라이브 앤드콘-맨 온 더 문’ 일정을 연기했다.

<이다원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스포츠경향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구독하기
  • ‘돌싱포맨’ 송민호 “내가 죽길 바라는 사람들 있어”

  • ‘장제원 아들’ 노엘, 정부 방역조치에 “개콘 왜 망했겠나”

  • ‘라스’ 김상혁, 찐빵 사업 대박 비결은 ‘이것’

  • ‘와카남’ 수백억 자산가 이수영 회장, 83세에 결혼한 이유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인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