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캠프, ‘옷매무새 정리’ 영상 유포에 “악의적 편집”

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경선 행사 '국민면접'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data-original="https://img2.yna.co.kr/photo/yna/YH/2021/07/04/PYH2021070405790006400_P2.jpg"/>

7월 4일 오후 충북 청주시 서원구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경선 행사 '국민면접'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경기지사 측은 10일 "이 지사가 옷매무새를 정리하는 장면이 부정적 표현과 함께 유포됐다"고 밝혔다.

이 지사 측 열린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공지문에서 "경선 후보 측만 입실해있는 언론 비공개 일정에서 찍은 영상이 유포되고, 악의적으로 편집돼 온라인상을 떠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안타까운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캠프가 '이재명 바로알기 팩트체크'라는 형태의 공지로 언급한 장면은 지난 4일 민주당이 경선 예비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민면접' 행사 준비 도중에 촬영된 동영상의 한 부분이다.

행사 대기실에서 다른 후보들과 앉아있던 이 지사가 와이셔츠를 바지 속으로 제대로 정리하는 순간이 캡처돼 SNS에 유포됐고, 일부 네티즌이 이에 대해 "천박하다"는 등 비방을 했다는 것이다.

캠프는 "당시 다른 각도에서 김남국 의원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보면 어떤 분위기와 맥락 속의 장면인지 손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캠프는 "SNS상에서 악의적으로 유포되는 허위사실 및 비방을 적극 제보해달라"며 "부디 법적 조치까지 가지 않도록, 원팀으로서의 페어플레이를 간곡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data-original="https://img0.yna.co.kr/etc/inner/KR/2021/07/10/AKR20210710054400001_01_i_P2.jpg"/>

[페이스북 '이재명의 페이지' 캡처]

[email protected]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연합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구독하기
  • 이낙연 "기억공간 철거 가혹"…박주민 "세월호 지우기냐"

  • "곧 결혼식인데"…'친족 49인' 제한에 예비부부 발동동

  • 정세균 "제주는 국내 최고 관광지…하늘길 확장해야"

  • 군검찰, 공군 법무실장 밤샘 집중조사…신병처리 고심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인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