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슬생’ 전미도, 유연석과 보호자 쉼터…조정석 동생 곽선영 정경호에 ‘이별 선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전미도는 유연석과 보호자 쉼터를 차리고 곽선영은 정경호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고 하며 이별을 고했다.

8일 방송하는 tvN 목요드라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는 송화(전미도)는 정원(유연석)과 보호자 쉼터를 차리기로 하고 익준(조정석)은 동생 익순(곽선영)에게 준완(정경호)이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알렸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준완(정경호)은 여자친구 익순(곽선영)이 사고로 병원에 입원했다는 소식을 가장 친구의 전화를 받았는데 교통사고의 충격보다 남자라는 사실에 놀라게 됐고 마음을 추스르고 “깨어나면 남자친구에게 꼭 전화하라”고 부탁했다.

준완은 곧 익순(곽선영)에게 전화를 받고 “괜찮으니 여행을 더하고 간다”는 말에 심기가 불편하고 불안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준완(정경호)은 학회 참석으로 병원을 비운 천명태의 환자들까지 받으며 더욱 바빠지게 됐다.

재학(정문성)은 준완의 수술을 돕고 수술 후 환자 보호자를 만나러 가자 따라가게 됐는데 “저는 김준완 교수님만 있으면 힐링 된다”고 하며 껌딱지처럼 붙어 다녔다. 준완은 보호자에게 수술한 환자에 대해 좋은 소식을 알렸고 보호자는 “마음 같아서는 세상에서 제일 비싼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데 안되겠죠?”라고 했고 준완은 “내 그럼 전 잘립니다”라고 답했다.

재학은 준완에게 “저랑은 점심 드실거죠?”라고 했고 구내식당에서 닭다리가 나오자 준완이 "이거 익순이도 좋아했는데"라고 하자 "익순이요?"라고 물었다. 준완은 익순과의 비밀연애이기 때문에 깜짝 놀라며 "아니 익순이 아니고 익준이다"라고 말을 정정했다. 준완(정경호)는 여자친구 익순(곽선영)의 생각으로 머리가 복잡하고 재학(정문성)은 준완을 위해 SNS에 사진을 올려졌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재학(정문성)은 준완(정경호)와 커피를 마시면서 자신의 아내 SNS를 보여주고 준완은 "왜 남의 SNS를 보냐?"라고 물었다. 그러자 재학은 "제 아내 SNS인데요"라고 하며 "교수님 SNS 안하시죠? 여자친구라도 보려면 올리셔야죠. 전화통화 하는거랑 다르다. 서로의 일상을 보는 거다"라고 하며 준완의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렸다.

준완은 재학을 통해 SNS에 사진을 올리고 여자친구 익순(곽선영)의 SNS를 보고 자신이 모르는 익순을 일상을 보게 됐다. 선빈(하윤경)은 송화(전미도)에게 남자친구 석민(문태우)와 싸웠다는 사실을 고백하고 송화의 조언을 듣게 됐다.

익준(조정석)은 겨울(신현빈)과 떡볶이 간식을 먹으며 매운 떡볶이를 좋아한다고 골라먹자 “정원이는 매운 거 싫어하는데라고 말하다가 민하(안은진)를 보고 입을 다물었다. 그러자 겨울은 “추 선생님도 아신다. 내가 유일하게 얘기한 사람이다”라고 말했고 민하는 “장겨울 선생님은 하나님을 이긴 사람이다”라고 하며 감탄을 했고 그때 석형(김대명)이 들어왔다.

익준(조정석)은 민하(안은진)가 석형(김대명)을 챙기는 모습에 수상하다고 생각했고 정원이 들어와서 겨울과 알콩 달통하자 질투폭발을 했다. 송화(전미도)는 정원(유연석)과 방 안에 들일 살림들에 대해 얘기를 나눴고 뒤늦게 들어온 익준(조정석)은 “둘이 살림차리기로 했냐?”라고 물었다.

송화는 익준에게 “그래. 우리 살림 차린다. 정원이가 보호자 쉼터를 차리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익준(조정석)은 정원에게 “너는 키다리 아저씨도 하고 보호자 쉼터도 하면 힘들지 않냐?”라고 물었다.

정원은 “원장님 찬스 썼지. 키다리 아저씨 하는 것은 모르니까. 내가 처음으로 하는 사업을 도와달라고 했다"라고 했고 익준은 "너 도대체 꿈이 뭐냐?"라고 했고 "내 최종 꿈은 어린이 병원이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송화는 “그거 돈 많이 드는 거 아니냐?”라고 물었고 정원은 “4천억 정도”라고 말했다.

준완(정경호)는 익순(곽선영)의 친구 때문에 심난하고 열심히 일하는 준완의 모습을 보고 준완의 방을 찾고 동생 익순과 통화하는 내용을 보게 됐다. 드디어 준완(정경호)은 재학(정문성)에게 SNS 올리는 법을 배우고 여자친구 익순(곽선영)을 위한 SNS을 올리게 됐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방송캡처

익준은 준완이 익순과 통화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되고 익순과 통화하면서 “지금 준완이 힘들어. 여자친구가 좀 이기적인거 같아. 잘 모르지만 준완이에 대한 배려가 너무 없어. 자기 생각만 하는 거 같아. 준완이 지금 많이 힘든데 자기 얘기만 하고 있는 거 같아”라고 알려줬다.

선빈(하윤경)은 수술을 마친 환자를 보며 위험함을 느끼고 레지던트에게 말을 하지만 처리를 미루는 레지던트 때문에 곤란하게 됐다.
선빈은 수술환자가 정신을 잃은 것을 보고 레지던트에게 전화를 했지만 “교수님 부르지마. 내가 갈게”라고 했고 선빈은 “환자 죽으면 책임 질거냐”라고 소리 지르며 응급조치를 했다.

또 익순(곽선영)은 준완(정경호)에게 통화를 하게 됐는데 "오빠 나 좋아하는 사람 생겼어"라고 했고 이에 준완은 "혹시 세경이니?"라고 하며 익순과 함께 있는 친구의 이름을 말했고 익순은 "오빠 미안해"라고 하며 전화를 끊으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배수정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