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펜트하우스’ 유진, 시신 발견 납치-입시 살인마 누명…이지아-한지현 친딸 모르고 따귀 ‘충격 엔딩’

‘펜트하우스3 (펜하)’에서는 유진이 시신으로 발견되고 뉴스에서는 최예빈 납치와 입시살인마로 낙인이 찍히고 김현수와 이지아는 유진의 시신에 오열을 했다.

2일 방송된 sbs 토일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는 유진(오윤희)이 시신으로 발견되고 영안실을 찾은 로나(김현수)와 심수련(이지아)는 오열을 했고 천서진(김소연)이 오윤희의 청아재단 지분을 챙기게 됐다.

sbs‘펜트하우스3’방송캡처

조비서(김동규)는 동필(박호산)이 주단태가 살해하고 자신이 누명을 쓴 김미숙의 시신을 찾기 위해 분수대 공사를 하고 “주단태가 형님을 의심한다. 그러니 분수대 공사 그만하라고 했고 동필은 안 된다”고 거절을 했다. 그러자 조비서는 부하를 시켜서 동필에게 마취 총을 쏘게 했고 “형님을 위해서다”고 하며 동필을 어딘가로 옮기게 했고 동필은 자신이 깨어난 곳에서 김미숙의 시신을 발견했다.

은별(최예빈)은 주단태(엄기준)에 의해 납치되게 됐고 오윤희(유진)는 은별을 구출해서 도망가게 됐다. 주단태는 오윤희의 뒤를 쫓고 오윤희와 은별이 탄 차를 밀게 되고 낭떠러지로 떨어질 위기를 맞고 천서진(김소연)이 차를 몰아서 현장에 먼저 도착하고 이어 심수련(이지아)이 둘을 따라오게 됐다.

오윤희는 겨우 은별(최예빈)을 차에서 내리게 하고 사라진 상태였고 천서진은 정신을 못 차리는 은별 때문에 울부짖게 됐다. 주단태(엄기준)는 은별(최예빈)을 구출하는 오윤희(유진)를 따라가서 로건리(박은석)의 돈이 든 금고 열쇠를 손에 얻고 낭떠러지로 밀어버렸다.

주단태(엄기준)는 동필(박호산)을 납치해서 김미숙의 시신을 보여주며 동필을 협박하게 됐는데 “가족 걱정은 안 해도 돼. 내가 곧 죽일 거니까?”라고 하며 조비서(김동규)에게 명령해서 목을 조르게 했다. 그때 동필의 휴대폰이 울리고 딸 제니(진지희)에게 전화가 왔는데 주단태는 “6년 만에 아빠를 만났는데 이제 감방에서 썩게 됐으니”라고 말했다.

결국, 동필(박호산)은 가족을 위해서 오윤희(유진)의 살해범으로 누명을 다시 쓰고 상아(윤주희)와 뉴스를 보던 규진(봉태규)은 “저 여자는 이렇게 사라지면 안 되는 여자다”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하며 주단태의 음모라는 생각을 했다.

sbs‘펜트하우스3’방송캡처

주단태는 오윤희에게서 빼앗은 로건리(박은석)의 10조가 있는 금고를 열고 들어와서 “뭐야? 10조라더니”라고 했고 그때 규진이 금고로 들어와서 “오윤희 그렇게 한 게 주회장이 한 거냐? 나한테 반을 달라”고 협박했다. 로나(김현수)는 엄마가 은별(최예빈)을 데리러 가더니 돌아오지 않자 걱정을 했고 석훈(김영대)의 품에 안겨 눈물을 흘렸다.

다음 날, 로나(김현수)는 낭떠러지에서 엄마 오윤희의 차가 끌어올려진 것이 확인되고 로나(김현수)와 심수련(이지아)는 절망에 빠졌다.  분홍(안연홍)은 주단태의 협박을 받고 기자회견을 통해 오윤희(유진)가 은별(최예진)의 납치범이 맞다고 하며 자신이 오윤희에게서 은별을 구하려는 과정에서 오윤희가 추락했다고 거짓 증언했다.

심수련(이지아)는 천서진(김소연)을 찾아와서 "오윤희(유진)가 네 딸을 구하려다가 실종됐다"라고 했고 천서진은 "오윤희가 우리 딸을 죽이려고 한 건 아니고. 내 손으로 로건을 죽이지 못한게 하니다. 우리의 공조는 끝이다"라고 하며 돌아섰다.

천서진은 은별(최예빈)이 걱정되어 집에 찾아온 윤철(윤종훈)에게 “이제 오윤희 평생 못 볼텐데?”라고 하자 윤철은 "설마 오윤희에게 문제가 있는 거냐?"라고 물었다. 윤철은 뉴스에서 오윤희가 은별의 납치범이자 입시 살인마라는 보도와 시신으로 발견됐다는 소식에 충격을 받았고 로나(김현수)는 엄마 오윤희(유진)의 시신을 보고 오열을 했다.

sbs‘펜트하우스3’방송캡처

나중에 도착한 심수련(이지아)는 오윤희의 시신을 보고 "이거 아니지? 네가 죽은 거 아니지?"라고 하며 오윤희의 시신을 끌어안고 눈물을 흘렸다. 오윤희의 장례식에 윤철(윤종훈)은 로나(김현수)를 찾아와서 "기회를 달라"고 하며 용서를 구했고 로나는 윤철에게 "당신 같은 사람이 잠시라도 아빠였다는 사실이 싫다"라고 하며 울부짖으면서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SBS 금요드라마‘펜트하우스2’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배수정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