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측 “트와이스 정연, 공황·심리 불안 장애→향후 일정 참석 중단”

JYP 측이 트와이스 정연의 현재 건강 상태를 알렸다.

18일 오후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연의 건강 상태와 관련된 공지를 게재했다.
트와이스(TWICE) 정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JYP 측은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 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라며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드린다"라며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라고 알렸다.

끝으로 "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정연은 지난해 10월에도 심리적인 긴장 상태와 불안감으로 인해 정규 2집 활동에 불참한 바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6일 첫 영어 싱글 'The Feels' 발매 예고 티저를 공개하며 글로벌 활동을 예고했다.
김효진 [email protected]